본문 바로가기
커피

버츄오플러스 최강의 캡슐커피

by 커피모녀 2024. 2. 15.
반응형

커피머신은 일리커피가 너무 예쁘고, 유럽의 많은 카페들이 일리커피를 사용할 정도로 커피맛도 좋은데요. 하지만,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크리마를 맛본 후로는 버츄오 수준의 크리마가 없는 커피는 서운하네요.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해 우유나 두유를 넣은 카푸치노와 라테를 주로 마시지만 사실 우유 맛이 강한 건 좀 싫습니다. 두유라테는 어떤 두유를 사용하냐에 따라 맛이 다르고.

 

그래서 버츄오플러스는 부담스러운 우유없이도 크레마 가득한 부드러운 커피를 마실 수 있어 내 일상을 플러스하는 존재. 이번 연휴에 커피 애호가인 지인을 만났는데 그동안 일리커피머신을 사용하다가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로 갈아탔다네요. 일리커피가 맛있지만 캡슐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며 맛이 모두 똑같은 거 같데요. 그래서 기존의 일리커피머신은 당근에 팔고 현재 페이백을 100% 받으면 공짜에다 웰컴캡슐 60개나 되는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구매했다고 합니다.

 

평소에 당근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어서 당근의 존재를 깜빡했었는데요. 요즘 워낙 좋은 커피머신, 다양한 커피머신이 많이 나오니 그때그때 써보고 중고로 팔아야겠습니다. 행사하는 커피머신을 사는게 오히려 경제적일 듯하고요. 요즘에 네스프레소뿐만 아니라 돌체구스토, 일리커피 모두 커피머신 할인행사, 페이백행사를 하잖아요.

 

 

버츄오플러스 호환캡슐 

다른 커피머신에는 없는 장점을 가진 버츄오 플러스지만 단점을 꼽자면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에 비해 캡슐 종류가 제한적이고 타사의 커피캡슐과 호환이 안되는 점. 그게 가장 고민이었는데 iCalfilas(아이카필라스)라는 회사를 발견했습니다. 이 '아이카필라스'에서는 캡슐커피를 버츄오로 호환하는 캡슐어댑터가 있어요. 뜨아… 네스프레소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심지어 다이소 캡슐커피도 버츄오 캡슐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버츄오의 단점이 싹 없어졌어요. 게다가 재활용 가능 캡슐이라 집에 있는 원두를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네요. 즉,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 커피머신에 이 캡슐호환 어댑터를 넣으며 왠만한 커피는 모두 버츄오 플러스의 크레마커피로 마실 있습니다.

 

진짜 버츄오 플러스 캡슐에 비해 크레마는 약간 적을 수 있다는데 그래도 버츄오플러스의 기술력으로 다른 커피도 크레마가 있는 커피로 변신시켜주니 신세계. 게다가 재활용할 수 있는 캡슐어댑터라 환경쓰레기도 없습니다. 호환캡슐을 깨끗히 씻어주는 일이 생기지만요. 

 

버츄오 시리즈 커피머신은 20만원 대라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이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보다 금액이 높은 편. 하지만,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100% 페이백 대상이라 잘 쓰면 무료입니다. 게다가 현재 네스프레소에서 월컴캡슐로 버츄오 커피 60 캡슐을 제공하니 또 6만 원 가까이 절약하는 셈. 버츄오 플러스가 버츄오 팝에 비해 몇 만원 더 비싸지만 이 웰컴캡슐은 버츄오 플러스에만 증정하니 가격차이는 줄어들고 대신 버츄오 플러스 기술력으로 더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겠네요.

 

 

저는 무엇보다 이 캡슐호환 어댑터가 있다는게 버츄오 플러스를 장점만 있는 최강 커피머신으로 만든 거 같아요. 요즘 바샤커피를 비롯해 고디바, 상타오8 등 맛있는 커피가 많은데 이  호환용 캡슐어댑터에 넣어 버츄오 플러스에서 내리면 크레마가 가득한 버츄오로 재탄생.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은 해외구매해도 금액이 괜찮네요. 드롱기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도 월컴캡슐을 제공하는데 해외배송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택배배송 6만 원 포함해 총 14만 원대. 하지만, 저는 AS가 중요해서 빵빵하게 AS기간을 주는 한국 네스프레소 온라인에서 정품을 구매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100%페이백받게되면 14만 원도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가격은 상관없다 나는 예쁜 커피머신이 중요하다'라면 브레빌 커피머신도 있고요.  

 

이제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의 고민하던 단점이 사라졌네요. 캡슐호환 어댑터가 있으면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에서 커피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주니 바리스타가 내리는 커피보다 더 기대됩니다. 

 

 

 

 

바샤커피 (Bacha Coffee) 커피계의 에르메스

바샤커피. 커피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며 한국인들 사이에서 싱가폴 여행, 또는 싱가폴 창이공항 경유 시 꼭 사오는 커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임산부가 마실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도 유명합니다.

80md.kmoney101.com

 

 

네스프레소 버츄오와 오리지널 커피의 차이

집에서는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커피머신, 회사에서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기업용) 커피를 마셔 네스프레소 커피를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버츄오가 있었네요. 오늘 오전에 지인 댁에 갔더니

80md.kmoney101.com

 

 

일리커피, 넌 왜 그리 예뻐?

일리커피. 유럽에서 카페에 가면 가장 흔하게 마주하게 되는 커피죠. 일리커피 매장을 간 것이 아니라 유럽의 일반 카페에 들어갔는데도 이렇게 일리커피의 로고가 박힌 잔에 커피를 제공하는

80md.kmoney101.com

 

 

진짜 커피는 에스프레소

요즘 한국에도 에스프레소 바가 뜨고 있죠. 그리고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마련해 홈카페를 즐기는 커피 마니아도 많아졌습니다. 물론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커피머신이 있다고 해서 에스

80md.kmoney101.com

 

반응형